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핵의학소식
게시판
핵의학소식

핵의학과 이동수 교수,세계핵의학회 회장 당선

페이지 정보

작성자 : NMSNUH 작성일2016-10-27 조회3,438회

본문

 

 

핵의학과 이동수 교수가 1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세계핵의학회에서 회장에 당선됐습니다.

 

대한핵의학회 전 회장인 이동수 교수는 한국의 아시아 리더십을 토대로 글로벌 핵의학의 전망과 전략적 기획을 제시했으며, 특히 아시아 아랍 아프리카 유럽발칸지역 국가의 적극적인 지지와 함께 선거에 참여한 49개국 다수의 표를 받았습니다.

 

 이동수 교수는 2019년부터 2년간 회장직을 수행하게 됩니다.

 

이 교수는 “이번에 함께 당선된 각 대륙 리더들과 함께 한국, 아시아 핵의학 리더를 조직화하고 우리나라 핵의학의 비약적 발전을 아시아-유럽-아프리카-라틴아메리카에 전수할 것”이라며 “또한 국제초고속연구망을 기반으로 글로벌 eCollab, 개발도상국 차세대핵의학의사/과학자 교육 수련프로그램 등을 국제기구와 협력 구축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세계핵의학회는 1974년 발족했으며, 올해는 학회 리더십인 학회장/재무/총무와 4년 마다 개최되는 콩그레스학회장을 분리하는 회칙 개선을 했습니다. 이동수 교수는 이 중 학회 리더십 담임 학회장에 피선돼, 우선 집행위원회에서 회장당선자로 2년, 세계핵의학회를 대표하는 회장으로 2년간 업무를 수행합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01 (연건동 28)
진료예약안내 | 1588-5700
Copyrightⓒ 2017 Department of Nuclear Medicine Seoul National University Hospital. All Rights Reserved.
환자권리장전
서울대학교병원은 환자중심,인간존중,지식창조,사회봉사라는 경영이념을 통해 신체적/정신적 어려움으로 병원을 찾는 모든 환자의 권리를 존중하고, 최선의 진료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선언한다.
존엄의 권리
환자는 존엄한 인간으로서 예우받을 권리가 있다.
평등의 권리
환자는 성별, 연령, 종교 또는 사회적 신분을 떠나 평등한 진료를 받을 권리가 있다.
설명을 들을 권리
환자는 의료진으로부터 질병의 진단,치료계획,결과,예후에 대한 설명을 들을 권리가 있다.
선택의 권리
환자는 치료,검사,수술,입원 등 본인에게 이루어지는 의료행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행여부를 선택할 권리가 있다.
개인신상 비밀을 보호받을 권리
환자는 진료내용,신체의 비밀 및 개인생활의 비밀을 보호받을 권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