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핵의학소식
게시판
핵의학소식

서울대병원 이동수 교수, 세계핵의학회 회장 취임

페이지 정보

작성자 : 핵의학과 작성일2018-12-31 조회2,019회

본문

서울대병원 핵의학과 이동수 교수가 2019년 1월 1일 세계핵의학회 (World Federation of Nuclear Medicine and Biology, WFNMB) 회장에 취임한다.  

 

2016년 회장에 선출된 이동수 교수는 유럽/남미의 재무/총무 당선자와 함께 세계핵의학회장(President) 직을 수행한다. 

학술대회장(Congress Chair)을 별도로 두는 회칙 개정 후 첫 회장에 취임하는 이동수 교수는 2019년 새해 첫날 세계 60여개 국가에 핵의학 임상과 과학발전을 위한 업무를 시작한다.    

 

이동수 회장은 각국의 인구 대비 핵의학 의사수와 GDP 대비 연간 진료총수에 개발도상국이 크게 부진한 현재의 불균형을 극복하여, 글로벌 질병부담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개발도상국의 비전염성질환(뇌질환, 심장질환, 종양 등)을 해결하기 위하여, 핵의학 활성화를 하여야 하는데, 이를 개발도상국의 차세대 핵의학리더를 육성하여 성취하는 활동 계획을 준비하였다. 

 

EU ODA(공적개발원조) 기반의 Asi@Connect 프로젝트를 시작하였고, AfricaConnect2와 RedCLARA(남미)를 연결하는 작업을 기반으로, 세계보건기구(WHO)의 본부와 지역사무소와 공조하여 개발도상국의 핵의학 기반을 확고히 하고, 세계핵의학회의 리더십으로 지난 20년간 이룩한 우리나라 핵의학의 실질적인 비약발전을 아시아-동/남유럽-아프리카-라틴아메리카에 전수하게 될 것이다.

 

이 리더십으로 글로벌 핵의학 발전 후발주자 국가들에 미래의 리더를 배양하여 각 나라 국민과 환자에게, 핵의학진료를 통한 건강 보건의 향상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 이 나라들은 학문과 임상 양면에서 우리나라를 모범으로 가까운 미래에 국제 의학/과학계를 선도하게 되기 기대한다. ‘대한민국의료를 세계로’의 모범 사례이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01 (연건동 28)
진료예약안내 | 1588-5700
Copyrightⓒ 2017 Department of Nuclear Medicine Seoul National University Hospital. All Rights Reserved.
환자권리장전
서울대학교병원은 환자중심,인간존중,지식창조,사회봉사라는 경영이념을 통해 신체적/정신적 어려움으로 병원을 찾는 모든 환자의 권리를 존중하고, 최선의 진료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선언한다.
존엄의 권리
환자는 존엄한 인간으로서 예우받을 권리가 있다.
평등의 권리
환자는 성별, 연령, 종교 또는 사회적 신분을 떠나 평등한 진료를 받을 권리가 있다.
설명을 들을 권리
환자는 의료진으로부터 질병의 진단,치료계획,결과,예후에 대한 설명을 들을 권리가 있다.
선택의 권리
환자는 치료,검사,수술,입원 등 본인에게 이루어지는 의료행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행여부를 선택할 권리가 있다.
개인신상 비밀을 보호받을 권리
환자는 진료내용,신체의 비밀 및 개인생활의 비밀을 보호받을 권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