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FAQ
게시판
FAQ

FAQ 목록

[저선량방사선]  방사선은 조금만 피폭해도 치명적일 수 있다고 하는데 사실 아닌가?
[저선량방사선]  암 위험이 선량에 비례한다면 선량이 작아도 그만큼은 위험이 있다는 것 아닌가? 그렇다면 적은 양 방사선도 피폭하지 않는 것이 좋지 않은가?
[저선량방사선]  0.1밀리시버트도 위험할 수 있다고 하지 않는가?
[저선량방사선]  1만 분의 1 위험이라도 내가 해당되면 100% 위험 아닌가?
[저선량방사선]  원자력발전소 주변 지역 주민은 얼마나 방사선에 피폭되나?
[저선량방사선]  지역 주민은 방사선 피폭량 측정기가 없는데 어떻게 방사선 피폭량을 알 수 있나?
[저선량방사선]  우리 원전 지역 주민 역학조사에서 갑상선암 환자가 2배나 많다던데?
[저선량방사선]  일반인 선량한도는 왜 낮은가?
[저선량방사선]  일반인 선량한도 연간 1밀리시버트는 어떤 의미인가?
[저선량방사선]  일반인 기준치 1밀리시버트는 환경을 관리하기 위한 것이므로 사람이 피폭하면 암이 걸릴 수 있다던데?
[저선량방사선]  아동은 성인보다 몇 배나 더 위험하지 않은가?
[저선량방사선]  유아용 분유에서 세슘-137이 검출되었다는데...
[저선량방사선]  위험한 방사성물질이 왜 생활주변에서 발견되는가?
[저선량방사선]  도로오염 지역 인근에서 출산했는데 괜찮을까?
[저선량방사선]  항공승무원도 방사선작업종사자인가?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 101 (연건동 28)
진료예약안내 | 1588-5700
Copyrightⓒ 2017 Department of Nuclear Medicine Seoul National University Hospital. All Rights Reserved.
환자권리장전
서울대학교병원은 환자중심,인간존중,지식창조,사회봉사라는 경영이념을 통해 신체적/정신적 어려움으로 병원을 찾는 모든 환자의 권리를 존중하고, 최선의 진료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선언한다.
존엄의 권리
환자는 존엄한 인간으로서 예우받을 권리가 있다.
평등의 권리
환자는 성별, 연령, 종교 또는 사회적 신분을 떠나 평등한 진료를 받을 권리가 있다.
설명을 들을 권리
환자는 의료진으로부터 질병의 진단,치료계획,결과,예후에 대한 설명을 들을 권리가 있다.
선택의 권리
환자는 치료,검사,수술,입원 등 본인에게 이루어지는 의료행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행여부를 선택할 권리가 있다.
개인신상 비밀을 보호받을 권리
환자는 진료내용,신체의 비밀 및 개인생활의 비밀을 보호받을 권리가 있다.